관리 메뉴

Kien's story

동유럽 여행: 슬로베니아 빠르게 여행하기 본문

All My Concern/Trip on the Earth

동유럽 여행: 슬로베니아 빠르게 여행하기

imkien 2016. 9. 17. 18:13

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는 유럽에 중앙부에 위치한 작은 국가입니다.(한국의 약 1/5정도 크기밖에 안되고 인구도 260만 정도 밖에 안되죠) 하지만 만약 동구권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이 작은 나라를 여행 일정표에 꼭 넣어두시면 좋을 겁니다. (유럽 중앙부에 위치해 있어 여기서 부터 여행을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사실 작은 국가이기도 하고 슬로베니아에 관해서 잘 모르시는 분 혹은 관심이 덜 하신분들도 계실텐데, 혹은 유럽 여행 계획이 타이트해 슬로베니아에 오래 머무를 수 없는 분들도 있으실테고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을 위해 슬로베니 여행을 위한 빠른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이제부터 슬로베니아에관해 빠르게 달려갈테니 준비 잘하시고, 자, 마음의 준비가 되셨다면 시작해 볼까요?





시작은 수도부터: LJUBLJANA


앞서 언급했다시피 슬로베니아는 작은 국가입니다. 그렇다면 이 작은 나라 여행은 수도부터 시작하는게 좋겠죠?  LJUBLJANA는 인구 30만의 수도입니다. 발음을 현지인들 류블랴나(?) 이렇게 하는 것 같은데, 발음은 어렵지만 이 도시의 뜻은  사랑받는(Beloved) 라는 뜻이랍니다. 아, 수도의 이름이 사랑받는 이라니요, 얼마나 낭만적입니까! 그리고 여러분도 이 도시를 사랑하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실거에요 :D


이 도시에 얼마쯤 머물러야 할까요? 오늘은 퀵가이드이기 때문에 1루정도만 머무셔도 충분하다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박물관도 가보시고 도시에서 시간을 제대로 보내시고 싶으시면 2일정도는 머무시는게 좋습니다.

 


LJUBLJANA에서 할 것들은?


1.The Triple Bridge 와 광장들 둘러보기

The Triple Bridge 는 Ljubljanica 강을 건너는 1개의 그룹으로 된 3개의 다리를 의미합니다. 이 보행자용 다리는 오래된 다리를 허물지 않기 원하는 한 건축가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졌는데요. 이 다리 주변은 도시의 심장부와 같은 곳이랍니다. 다리를 따라 걸으며 주변 상가를 구경하는 것은 아마도 로컬의 문화를 즐기는 분들에겐 충분히 즐거움을 드릴 겁니다.


2. Dragon Bridge 에서 드래곤 찾기

드래곤은 Ljubljana의 전설과 연관이 있어서, 어딜가나 드래곤 상들을 구경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 중 하나가 트리플 다리에서 7분여 거리에 위치해 있는 드래곤의 다리입니다. 이 다리는 Ljubljana에서 손꼽힐 만한 경관중 하나입니다. 이 드래곤은 힘과 용기를 상징하기도 하니 가서 힘과 용기를 받으시고 돌아오시면 어떨까요?



3 Ljubljana Castle(성) 방문하기

Ljubljana 성은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중세의 아름다운 성입니다. 성 주변을 거니는 것은 당연히 무료이고요 만약  박물관 안에 들아가보고 싶으시다면 

7.5유로를 내시고 들어가시면 되는데 좀 가격이 세긴하죠? 하지만 온라인에서 티켓을 구매하시면 10% 절약이 되니 가길 원하시는 분은 온라인 구매를 추천합니다. 


이 성은 언덕 위에 위치해 있으니 걸어서 올라가시든지 아니면  힘드실것 같은 분들은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으니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4 TIVOLI PARK (공원) 가기

 

시 중심부의 북부 외곽에 위치한 이 공원은 도시의 폐와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수도인 LJUBLJANA에서 가장 큰 공원이기도 하지요, 이곳에 가셔서 따뜻한 여름날의 피크닉을 즐기시는 것도 여러분의 지친 일상과 바쁜 나날에 의한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을 겁니다.



5. St. Nicholas Church (성 니콜라스 성당)


성 니콜라스 성당은 수도의 랜드마크 입니다. 내부는 정말 화려하고 보시면 경탄을 금치 못하실 겁니다 그리고 입구를 살펴보시면 슬로베니아의  평범하지 않은 역사가 묘사되어 있답니다. 역사에 과심있는 분들은 유심히 살펴보시면  재미가 있으실 겁니다.




6. 도시 중심부의 독특한 조각상들 구경하기


아마도 여러분이 도시 중심부를 걸어다시다 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독특한 조각상들일 겁니다. 음, 이 조각상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냐고요? 묻지말아주세요, 전 아무것도 모릅니다 :D  하지만 이 조각상들은 여러분께서 LJUBLJANA를 걸어서 돌아보실 때 매우 좋은 시작점이라고 생각하니 꼭 보시고 사진도 찍으시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정도면 약 2~3시간 정도 걸릴텐데요 만약 여러분이 혼자 돌아다니시기 그러시다면 여행사무소에 예약을 하시면 아마도 9~10유로 정도에 가이드를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작은 도시만의 매력이 바로 이렇게 가볍게 돌아다니며 구경할 수있는 것 아닐까요?^^


LJUBLJANA에서 어디에 묵지?


호텔에 머무시는 것도 좋지만 작은 도시이고 오래 머물지 않을 것이기에 호텔보다는 Apartment에 머물러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개인적으로는 Apartement LJUBLJANA -Prule 이라는 곳을 추천합니다. 도시 중심부에서 걸어서 갈 수있는 거리고 LJUBLJANA 성과도 가까이 있는 곳이랍니다.

방이 3개나 있어 가족여행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겁니다. 부엌에는 모든 장비가 갖춰져있어서 음식을 해드시고 싶으시다면 마음껏 해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운 한국 음식도 해드실 수 있다는 이야기죠^^ 여기 예약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http://www.booking.com

여기에 들어가셔서 Ljubljana 를 Destination 칸에 치시면 나옵니다

자이제 LJUBLJANA에서의 여행은 마쳤고 다음은 어디로 갈까요? 혹시 Bled 호수에 관해 들어보셨나요? 안들어보셨다고요? 그럼 이제 제가 이 호수에 관해 말씀드리도록 하죠.




Lake Bled를 향해


Bled 호수는 LJUBLJANA에서 약 한시간이 안되는 거리에 위치한 국립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Bled 호수는 옥색의 아름다운 물색과 호수가운데 섬이 있는데 경치가 정말 끝내줍니다. 섬에는 필그림 교회가 있는데, 그림이 따로 없죠. 꼭 Bled 호수를 방문하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Lake Bled에는 얼마나 머물러야지?


몇몇 분들은 3일도 충분치 않아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혹은 1박2일정도만 있으면 돼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둘다 어느정도 동의합니다. 호수 주변에서는 할것들이 많은 데요 만약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걱정하지 마시라, 3일간 패러글라이딩, 세그웨이 타기, 카누타기 등등을 하실 수 있으니까요, 지루할 틈? 에이 피곤하실 걸요? 그리고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분이 아니라 여유롭고 조용하게 쉬고 싶으시다면 근처 호텔에서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충분히 쉬실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만약 일정이 빡빡하시다면 하루만 계셔도 충분하답니다. 날씨가 나쁘기라도 하면 오래머물기엔 좀 그렇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날씨가 좋다면 수영도 하실 수 있으니(플리트비체는 수영 금지!입니다) 수영복을 챙겨가시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호수의 물이 너무 투명하고 크리스털 처럼 맑습니다.  여기서 수영해보시는 건 정말 멋진 경험이 될 거라 생각하고 추억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가격 (Price)

호수에 들어가는 것이나 호수 주변을 돌아다니는 것은 전부 무료입니다. 하지만 호수 중앙에 있는 섬에 가보고 싶으시면 보트를 타고 가셔야하는데 약 12유로의 비용을 내셔야 합니다. 



Lake Bled까지 LJUBLJANA에서 어떻게 가지?


버스 타기: 6유로에 직행하는 버스가 있습니다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리지요


자동차 타기: 렌트를 하셨다면 도로를 따라 가시면 약 40여분이면 도착하실 거에요. 하지만 주차공간이 부족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하지만 또 못차을 정도는 아니에요^^)


기차 타기: Bled 호수까지 열차로 가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Lesce-Bled 정거장에서 내리시면 4km 정도 호수에서 떨어져 있게되는데요, 여기서 버스를 타시면(1.3유로) 됩니다 혹은 개인 셔틀을 타셔도 되는데

(3~4유로) 정도 입니다. 


2. Bled Jezero 역에서 내리 실 수도 있는데 이쪽은 열차가 조금 덜 다닙니다. 2시간 간격으로 있으니 시간을 못 맞추시면 조금 오래 기다리셔야 하겠죠? 


자, 이정도로 간략한 슬로베니아 여행에 관해 적어봤는데요 슬로베니아 여행을 더 하셔도 좋습니다. 아니면 크로아티아와 매우 가까우니 짧게 여행하신 후 크로아티아로 넘어가셔도 좋을테고요, 제가 앞서 포스팅한 플리트비체 호수 공원, 스플리트, 풀라등으로 여행을 이어가시는건 어떨까요?

작은 나라이지만 슬로베니아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다른 동구권 유럽 국가들에 비해 저희 한국인들에겐 덜 알려져 있기도 하고 많이들 가는 곳에 가보는 곳도 좋지만 유니크한 곳에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나도 가봤어 나도 가봤어 하다가 슬로베니아 이야기를 딱 하면, 난 못가봤는데? 라는 이야기가 나올 수 있으니까요 ;D 여튼 슬로베니아에 대한 짧고 빠른 여행 가이드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동유럽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슬로베니아 한번쯤 가보심은 정말 나쁘지 않으실거에요!!


<Trip on Earth 다른 포스팅은 여기>


크로아티아 여행: 이스트라 연안의 보석 풀라 여행!

스플리트에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여행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오사카 호텔 추천: 일본의 느낌 그대로

론다 in 스페인: 투우의 열정이 숨쉬는 곳

죽기전에 한번 가봐야 할 여행지: 우유니 사막



If this helps you, Plz Push Heart ♥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