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LCHF(저탄수화물 식이)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2) 본문

All My Concern/Healthy life & Beauty

LCHF(저탄수화물 식이)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2)

imkien 2016. 12. 14. 23:22


LCHF 에 관해 저번에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란 포스팅을 했는데, 오늘은 이어서 LCHF 에 관해 보충(?)하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하야, LCHF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2) 입니다. 


저번 포스팅을 보셨다면 이제는 LCHF가 무엇이고, LCHF 즉 저탄수화물 식이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셨을 겁니다. 오늘은 거기에 저탄수화물식이동안 냉장고에서 없애셔야할 식품들과 몇몇 마트에서 혹하게 되는 것들에 대해 조심하셔야할 부분에 관해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죠.


냉장고에서 이제는 없애야 할 식품 리스트

◆사탕류

◆포테이토칩류 과자

◆탄산음료와 주스

◆마가린

◆설탕

◆파스타

◆쌀

◆감자

◆시리얼

◆아이스크림

◆저지방 제품 혹은 무지방 제품


냉장고를 열어보시고, 한번 쭉 두러보세요, 이런 것들이 얼마나 있는지.


유혹에 속지말자!!

다이어트를 한다고 생각하면, 저희는 무의식적으로 저지방이란 것부터 살펴보고, 칼로리를 계산해보게 됩니다. 특히 마트에서는 말이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렇게 여러분을 유혹하는  저지방 제품들은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고, 그렇기에 이런 제품을 통해 체중을 감량한다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무지방 혹은 저지방이라는 문구를 이용한 제품들의 성분을 잘 뜯어 보면 대부분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탄수화물 덩어리입니다. 


몇몇 유명한 저탄수화물 파스타의 예를 들어보면, 이런 저탄수화물 파스타는 대부분 다른 파스타와 동일하게 흡수되는 순수한 전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결국 이것은 거의 사기에 가까운 것이고 많은 회사들이 이런 속임수를 통해 돈을 벌고 있는 것이죠.


혹은 저탄수화물 빵 같은 것은 어떨까요? 과연 밀가루가 원료인 빵이 저탄수화물이라는 것이 가당키나 할까요? 혹는 저탄수화물 초콜릿은 어떨까요? 이런 초컬릿 제품들은 생산자는 아니라고 바득 바득 우기는 Sugar Alcohols(당분 알콜)로 아주 가득 가득 차있고 이것들중 대부분이 탄수화물로써 혈액으로 흡수되어, 혈당과 인슐린의 수치를 높이게 되는 것 이죠. 


이런 탄수화물중 흡수되지 않은 것들은 설사와 장내 가스를 만들어 속을 안좋게 합니다. 그리고 이런 제품들에 들어간 감미료는 일정시간이 지나고 나면 단것을 원하게 만들죠. 


정말로 건강하고 날씬해지고 싶으시다면 제대로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 입니다.


저탄수화물 아침, 그리고 대용 식(?)

아침은 저탄수화물 식이 먹기에는 매주 좋은 시간이죠, 가볍게 달걀과 베이컨 그리고 커피를 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다양한 옵셥들은 늘 존재하는 법이죠. (다음에 이런 저탄수화물 식이 아침식사에 관해  좀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들면 저 탄수화물 팬케익에 블루베리를 곁들인 아침식사나, 코코넛 오트밀, 버섯 오믈렛 같은 것들이죠.  하지만 아침먹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거나 부담스러운 분들이 계실겁니다. 만약 그러시다면? 그냥 뛰어넘으세요 많은 분들이 그렇게 하니까요. 굳이 허기를 느끼지 않는데 드실필요는 없습니다.


LCHF(저탄수화물 식이)의 건강상 장점.

저번에도 간략하게 정리해놓기는 했지만, 조금더 이 부분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죠.


저탄수화물 식이는 제2형 당뇨병을 치료하고 혈당을 정상화시키는데 매우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혹시 제2형당뇨병을 갖고 계신분들이 있으신가요? 혹은 본인이 당뇨가 없더라도 주변에 당뇨를 가진 분이 있으신가요? 저탄수화물 식이는 이런 제2형당뇨병을 갖고 계신분들의 증상을 완화하거나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기본적으로 저탄수화물 식이를 하게 되면 혈당으로 바뀌는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는 혈당을 낮추기가 더 쉽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죠.  


몇몇 연구에서는 이 저탄수화물 식이의 효과로 인해 인슐린 투여량을 상당히 줄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더불어 제1당뇨병 환자들에게도 저탄수화물 식이는 도움을 줍니다.


영원한 스트레스, 다이어트!! 굶지않고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저탄수화물 식이는 시도한지 얼마안됐음에도 체중이 주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더불어 다이어트 최대의 적인 요요현상없이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러니 건강하게 그리고 배고프게 체중을 감량하고 싶으시다면 LCHF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탄수화물 식이의 성공 스토리는 계속됩니다!>



저탄수화물 식이로 혈압잡기

저탄수화물 식이를 하면 혈압이 안정적으로 감소합니다. 얼마전 뉴스에서도 나왔는데, 하루에 설탕이 들어간 음료를 한잔씩 마시는 이들이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고혈합일 확률이 훨씬 높다고 했습니다. 이처럼 고혈압은 현대인들이 인스턴트에 들어간 당과 탄수화물을 섭취함으로 인해 많이 늘었는데, 저탄수화물 식이는 이런 혈압을 정상화 시켜줍니다.  


콜레스테롤! 오 콜레스테롤!!?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에 대한 공포가 비만과 당뇨라는 현대병을 발생시켰죠. 한동안 우린 콜레스테롤 하면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낮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좋은 것이며 높은 콜레스테롤은 나쁜 것이라고 생각해 온 것이죠. 하지만 사실은 이렇게 단순하지 않습니다. 낮은 콜레스테롤 수치보다는 질 좋은 콜레스테롤 상태가 훨씬더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게 나온다면 그건 우리의 몸에 좋은 것이지요. 하지만 탄수화물과 설탕을 통해 우리가 얻는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 인 것 입니다. 그러니 지방을 피하고 쉽게 소화되는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위험하고 안좋은 콜레스테롤의 상태가 유발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런 것들은 우리의 심장 질환을 야기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 것 이죠.

이처럼 LCHF에는 지금까지의 다이어트 법이나, 건강 관리 식단과 다른 매력들과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늘 정확하게 알아야 정확하게 실천 할 수 있는 법이고, 가장 처음이 중요한 법이기에 이렇게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LCHF 에대한 초보 안내서 (2)를 포스팅을 해봤는데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시나요?. 다음번에는 식단이나 LCHF에 도움이 되는 조미료(?) , 양념(?) 에 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게, 그리고 덜 스트레스 받으며 건강을 회복하는 데 LCHF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ealthy life 관련 읽어볼 거리>

LCHF(저탄수화물 식이) 초보자들을 위한 안내서

갑상선 관련 질환: 갑상선 저하증, 항진증에 대한 총 정리

필라테스 초보를 위한 안내서 (3) : 필라테스의 안티에이징 효과

좌골신경통 완화에 좋은 홈 필라테스 운동들

필라테스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2) : 매트 수업을 들어야하는 이유

블랙 커피 알고마시면 더 좋다: 블랙커피의 효능

브라질 슈퍼푸드 추천: 당장 여러분이 드셔보셔야 할!!!

필라테스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1)

볼 살 빼는 방법: 얼굴 살 빼는 5가지 운동법

바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If this post help you, Plz Push Heart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