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필라테스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2) : 매트 수업을 들어야하는 이유 본문

All My Concern/Healthy life & Beauty

필라테스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2) : 매트 수업을 들어야하는 이유

imkien 2016. 10. 22. 22:51


만약 여러분께서 이제 막 필라테스를 시작하시려고 하신다면, 아마도 여러분은 매트 필라테스 수업을 들어야 할지 아니면 필라테스 도구를 이용한 수업을 들어야 할지 고르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실 겁니다.


도구를 이용한 수업은 사실상 필라테스의 상징과 같으니까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매트 수업이 여러분의 시간을 낭비하는 낡은 방식의 수업이란 의미는 아닙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도구를 사용할 기회가 있다면,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매트 수업을 평가절하하진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도구를 이용한 필라테스 수업에 빠지셔서 매트 클래스를 소홀히 하시는 분들께 오늘은 매트수업의 부정할 수 없는 효과와 매트수업에 관해 재발견 시간을 갖을 수 있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매트 클래스는 여러분께 필라테스의 이점을 줄겁니다.


토닝(근육이 탄력있게), 유연성, 더 나은 자세 그리고 더 효율적인 움직임, 심신의 연계 등 대부분의 필라테스 운동의 이점들을  매트 수업을 통해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필라테스 도구는 저항 운동의 요소를 좀더 더하는 것이죠. 물론 이것 역시 여러분의 운동계획에 무척 중요한 부분이긴 합니다.


전통적인 필라테스 운동의 시퀀스는 여러분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위한 기초를 세워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을 겁니다. 그리고 이러한 필라테스 운동의 시작과 끝은 바로 매트 수업인 것 입니다. 매트 필라테스 수업은 핵심 운동인 것 입니다.







2.  매트 수업은 기초를 커버합니다.


여러분은 기초적인 필라테스의 무브먼트 테크닉을 바로 이 매트 클래스에서 배우시게 될 것입니다.  자연스런 등, 적절한 코어, C 커브형의 어깨와 골반의 안정성, 척추 관절, 호흡법, 등등 이 모든 필수적인 것들을 바로 매트 수업을 통해 배우는 것이지요. 이런 기초를 매트위에서 배움으로써, 다음에 도구를 사용하는 수업을 좀더 쉽게 만들고 쉽게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3.  매트 스킬들은 곧 도구 스킬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필라테스 매트 운동이 필라테스 도구 운동을 위해 조셉 필라테스가 의도적으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정확하게 조셉 필라테스가 매트 운동과 도구 운동을 어떻게 여기고 발전시켰는지 모릅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필라테스의 강사들과 오랜시간 운동을 한 사람들은 일관된 매트 운동이 도구를 이용한 필라테스 퍼포먼스의 이점과 완전히 같다고 말 할 겁니다.




많은 매트 운동들은  직접적으로 장비를 이용한 운동으로 옮겨가기 때문입니다. 리포머를 이용하는 것이나 의자나 타워를 이용하는 것들 말이죠. 모든 매트 운동은 이런 도구를 이용한 필라테스운동과 연관된 스킬을 여러분께 가르칠 것 입니다.






4.  매트 운동은 심신을 증진시켜줍니다.


저번에 첫 안내서에서 적었다시피 필라테스는 여러 운동의 장점을 연구해서 만든 운동으로 이중에 요가 역시 들어갑니다. 필라테스는 분명 종교와는 어떠한 관계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 운동은 분명히 여러분의 신체와 마음 그리고영혼을 통합시키고 증진시켜 줄 것입니다. 필라테스 운동은 늘 항상 여러분의 호흡, 정확성, 흐름, 컨트롤, 집중과 관련한 필라테스의 윈칙들을 훈련시킵니다. 


필라테스 운동은 이런 정신적인 부분과 융합된 것으로 이것들은 여러분의 육체적인 경험의 질을 좀더 향상시켜 주게 됩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한 사람의 삶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 이고요.



그러한면에서 매트는 필라테스의 기본원리를 구현하는 완벽한 장소(?)가 되는 것이죠.





5.  혼자서 매트 운동을 어떻게 하는지를 배웁니다.


여러분께서는 필라테스 매트 운동과 루틴을 교본이나 DVD 혹은 인터넷 동영상을 통해 배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적어도 처음에는 좋은 강사와 필라테스 수업을 통해 배우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매트 수업은 여러분께서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해줄 것이고 여러분이 제대로 동작들을 수행하고 있는지 피드백을 제공해줄 것입니다. 일단 여러분이 매트 수업에서 매트 운동을 하는 방법을 알게되면 여러분은 그 루틴을 집에서 혼자서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루틴을 짤 수도 있게 되는 것이겠죠. 


그리고 바로 그것이 조셉 필라테스가 의도했던 필라테스의 운동 방법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이런 매트 운동과 수업을 들으시는 것이 훨씬 더 여러분의 필라테스의 시작과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겁니다.






어떠신가요? 단순히 여러 방송에서 나오는 도구를 사용하는 필라테스를 해보다가 너무 힘들어서 그만두시는 분들도 꽤 계신데, 매트 수업의 중요성에 관해 이제 좀 이해가 되시나요?, 뭐든 좋은 건물을 짓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기초입니다. 기초가 튼튼하지 않고서는 제대로 된 운동을 할 수 없고 제대로된 운동이 아니면 오히려 여러분의 신체에 무리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매트 수업을 너무 우습게 여기시거나 혹은 지루하게 생각지 마시고 매트 수업을 통해 여러분이 이런 저런 필라테스 도구들을 완전히 소화할 수 있는 기초를 쌓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야 더 즐겁게 오래 할 수 있을 테니까요 :D


그러면 저는 다음 안내서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Healthy Life 관련 글>


필라테스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1)

유산소 운동의 왕, 런닝: 런닝 시 하기 쉬운 실수들

고단백 저지방 식단으로 건강한 다어이트하자!!

블랙 커피 알고마시면 더 좋다: 블랙커피의 효능

브라질 슈퍼푸드 추천: 당장 여러분이 드셔보셔야 할!!!

가을 디톡스 주스(해독주스) 로 3일 금식 디톡스하기

볼 살 빼는 방법: 얼굴 살 빼는 5가지 운동법

종아리 살 빼는 법: 슬림한 다리 라인 만들기

허벅지 살 빼기: 허벅지 안쪽 살 빼기?

바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If this post helps you, Plz Push Heart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