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좌골신경통 완화에 좋은 홈 필라테스 운동들 본문

All My Concern/Healthy life & Beauty

좌골신경통 완화에 좋은 홈 필라테스 운동들

imkien 2016. 10. 25. 22:59



좌골신경통은 무엇이고, 그것을 유발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좌골신경통과 관련한 운동을 해주면 좌골신경통으로 인한 고통이 줄어들 수 있을까요?


필라테스는 좌골신경통과 관련해 통증을 줄여줄 수 있는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은 좌골신경계에 어떠한 염증이나 제한, 압박 등으로 인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좌골신경과 관련한 구조에 대해 알게 되신다면 염증이나 통증이 어디서 유발되는 지도 아시게 될 것 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좌골신경통과 관련한 필라테스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좌골신경이란?


좌골신경은 우리몸에서 가장 큰 신경 중 하나입니다. 이 신경은 하지 장골의 행동이나 감각 그리고 운동등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좌골신경은 일반적으로 이상근(엉덩이의 평평한 근육) 아래를 지나가서 넓적다리 아래의 무릎 뒤쪽을 지나서 종아리의 내외부를 지가 발의 아래쪽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더 복잡하게 쓸수 도 있지만 간단히 이정도로 쓰겠습니다)



좌골 신경통을 유발하는 요인


좌골신경을 압박하는 무엇이든 혹은 저희가 좌골신경통이라고 언급하는 염증들에 의해 좌골신경통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은 추간판이 나와서 신경근을 압박해서 일어날 수 있고 신경근은 좌골신경계에 통증을 만들게 되는 것이죠.


혹은 여러분이 소좌골절흔의 문제가 있다면 예를 들어 사고를 당하거나 엉덩이로 떨어지거나 하셨다면 좌골신경통이 유발될 수 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상들은 점차 부어오르게 해서 좌골신경통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이고 과한 이상근의 활동으로 인해 좌골신경계에 압박이 가해지면 좌골 신경 염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좌골신경통을 유발하는 요인으로는 NT(신경계의 긴장상태) 를 들 수 있습니다. NT는 신경계를 둘러싸고 있는 피복에 의해 신경이 제한될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이 이 피복을 자연스럽게 미끄러져야하는데 종종 이 것들이 긴장상태로 신경을 구속하게 되면 통증이 유발되는 것이죠.


이런 NT는 한 운동수업에서 어떠한 학생이 갑작스레 햄스트링이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NT의 좋은 예라고 할 수있습니다. 이런 학생들은 필라테스 수업을 통해 훨씬 나아질 수 있고 다리 역시 곧게 쭉 펴서 들어 올리게 되기도 합니다. 



운동으로 좌골 신경을 보호하기.


좌골신경통은 신경계의 부상입니다. 좌골신경계의 염증에 관해 생각보다 신경을 덜 쓰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경계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계속해서 이어진다는 것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몸을 움직이기 위해선 이 신경 시스템은 필수적이지요.


종종 근육을 과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예를 들어 필라테스를 하는 중에 몇몇 분들은 엉덩이와 엉덩이 신근을 쪼아주고 밀어넣는데 이는 좌골신경통이 있는 분들께는 부접합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좌골신경에 압박을 더하고 신경계 주변의 공간을 축소하기 때문이죠. 필요한큼만 쓰시고 되도록이면 적게 써야 좌골 신경에 부담을 주지 않을 수 있는 것 이죠.



만약 디스크 수핵탈출증에 의해 좌골신경통이 오는 것이라면 우린 모든 예방책을 써야 합니다. 디스크 예방책은 불필요한 구부리기를 포함합니다. 과도한 엉덩이와 이상근의 사용을 피해야 하고 신경에 부담을 주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등을 곧게 하고 편안하게 움직이고 코어를 강하게 해야 이러한 디스크 수핵탈출증에 의한 좌골신경통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 완화에 좋은 홈 필라테스 운동


어떠한 통증이되었든 가장 좋은 방법과 중요한 것은 좋은 교육자를 통해 배우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 포스팅의 목적은 좌골신경통에 좋은 필라테스 운동을 알려드리는 것이기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uadruped exercises>



<Dead Bug: 같은 방향을 팔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 하시면 됩니다>



<Bridging 운동>


<Pre Swan 운동>


<Clam : 공은 없어도 됩니다 >



<Leg circle : 말그래도 다리를 올리신 후 원을 그려주시면 됩니다>






이 운동들은 좌골신경통 완화에 모두 좋은 필라테스 운동으로 특별히 제약없이 그리고 부담없이 하실 수 있는 필라테스 운동들입니다. 만약 좌골 신경통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런 필라테스 운동들을 집에서 꾸준히 해보시면 좌골신경통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이운동들은 대부분 척추와 디스크 환자들에게  좋은 운동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좌골 신경통에 좋은 필라테스 운동에 관해 포스팅 해봤는데 어떠신가요? 요즘 대부분의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 책상위에 많이 앉아있으시거나 공부하는 학생들도 책상앞에 많이 앉아있는데, 바른 자세보다는 잘 못된 자세로 신경에 부담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가장 좋은 건강예방책의 시작일겁니다. 필라테스 운동을 통해 자세도 바르게 교정하시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게겠습니다.


<Healthy Life 관련 읽어볼 거리>

필라테스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2) : 매트 수업을 들어야하는 이유

필라테스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1)

유산소 운동의 왕, 런닝: 런닝 시 하기 쉬운 실수들

볼 살 빼는 방법: 얼굴 살 빼는 5가지 운동법

종아리 살 빼는 법: 슬림한 다리 라인 만들기

허벅지 살 빼기: 허벅지 안쪽 살 빼기?

바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If this post helps you, Plz Push Heart: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