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필라테스 초보를 위한 안내서 (3) : 필라테스의 안티에이징 효과 본문

All My Concern/Healthy life & Beauty

필라테스 초보를 위한 안내서 (3) : 필라테스의 안티에이징 효과

imkien 2016. 10. 30. 22:50


운동을 하는 것이 여러분의 노화를 촉진시킬까요? 아니면 노화를 예방해 주는 것 일까요? 물론 전자보다는 후자가 가능성이 더 높지만 자신에 맞지 않거나 너무 과격한 운동은 오히려 여러분의 몸에 해로울 수 있을 겁니다. 한국에는 필라테스가 알려진지 그리 오래지 않지만 필라테스가 활발히 지속되어온 미국 같은 경우는 나이가 지긋한 강사들이 여러분 있습니다. 이분들의 강의를 방송을 통해 종종 접하게 되면 60~70대 임에도 움직이시는 것이 마치 20~30대 처럼 유연하고 부드럽더군요. 


필라테스는 급격하게 움직이는 동작이나, 에너지를 발산하는 운동이 아니기에, 오히려 필라테스를 꾸준히 오래하신 분들은 그들의 젊음을 유지하는 것에 많은 도움을 줄 것 입니다. 오늘은 필라테스가 여러분의 젊음을 유지하는데 어떤 도움을 주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Breathing( 호흡법)


필라테스는 여러분께 어떻게 깊게 그리고 온전하게 호흡하는지 그 방법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세포의 산소포화도는 인지능력 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증가시킨다는 것을 여러 연구를 통해 보여주었습니다. 즉 호흡방법을 배우는 것은 인지능력과 연관된 뇌 뿐만아니라, 에너지의 증가를 통해 여러분의 젊음을 지켜줄 수 있는 훌륭한 훈련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나이와 무관하게 건망증이 생기거나, 지쳐서 게을러지는 것 등도 필라테스와 그 호흡법을 통해 개선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2. Full Body Exercise(전신 운동)


필라테스는 겉으로 보기엔 무척 정적인 운동으로 보이지만, 전신을 골고로 단련하고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필라테스는 고강도 반복을 피하고 적은 반복 대신 각 동작의 정확한 자세를 선호하는 운동입니다. 이런 필라테스를 통해 고강도 반복으로 인한 신체적 스트레스와 부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신체 부위를 골고로 사용하여 대칭적으로 신체를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이런 운동을 장기간 한다면 여러분의 신체 건강은 당연히 강해지고 노하역시 느려질 수 밖에 없는 것 이겠죠.





3. Complete Range Motion (동작의 완벽한 범위)


필라테스의 각 동작들은 최대한 사용할 수 있는 관절 범위를 늘려줍니다. 필라테스 운동은 일종에 각 관절에 윤활유를 바르는 것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것 이죠. 그리고 건강한 조직들을 오랫동안 유지하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안고, 일어서고, 무릎을 구부리는 주요한 동작들을 유지하는 것은 장수와 웰빙의 키입니다. 



반대로 만약 여러분이 실내에서만 생활을 오랫동안 하신다면 여러분의 척추와 가슴 그리고 어깨 역시 경직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여러분의 건강에 좋지 않고, 여러분의 노화를 촉진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만약 여러분께서 매일 매일 매트위에서 홈 필라테스를 하실 수 있고, 이런 실내에서만 일하는 순환에서 벗어나실 수 있다면, 분명 여러분의 노화를 더디게 할 수 있을 겁니다.




4. Alignment(몸의 가지런함)


필라테스는 여러분께 안전한 골격과 신체 각부위를 대칭적으로 균형잡히게 운동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실생활에서 우리 모두에게 일어나는 것은 우리가 운전을 한쪽 방향에서만 운전하고, 가방을 한쪽으로 매고, 주부들은 아이들을 한쪽으로 안기도 하는 것들 입니다. 직장에서도 마찬가지이죠. 심지어 골프같은 좋은 운동 역시도 한쪽으로만 스윙을 하는 운동으로 균형이 잡혔다고 할 수 는 없습니다.



하지만 필라테스는 우리의 골격과 관절 그리고 근육을 대칭적으로 균형잡힐 수 있게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이런 신체의 균형은 여러분이 나이가 들어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줄 것 입니다. 




5. Transition (완화 혹은 이완)


안티 에이징을 위해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신체의 이완이고 완화일 것 입니다. 매일 매일 사람들은 하나의 행동 혹은 또 다른 행동들로 인해 부상을 입습니다. 종종 그것들을 인지조차 하지 못하고 그냥 넘어갈 때도 있습니다. 필라테스 운동은 움직임과 움직임 사이에 이완과 완화에 집중을 합니다. 그리고 신체와 더불어 마음의 컨트롤 까지 중요시 하는 운동이기에. 마음과 신체의 부상으로 부터 여러분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해주고 결국 이것들이 안티에이징과 연결 되는 것 이죠.


앞서 언급했듯이 필라테스는 덜 위험한 동작들로 이루어졌고, 빠르고 과격하지 않은 동작으로 이루어져있기에, 사고나, 부상을 원하지 않는 분들께는 최고의 운동이 아닐 수 없습니다. 거기다 안티에이징과 균형잡힌 골격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에 예쁜 바디라인을 갖길 원하는 여성 혹은 남성분들께도 도움을 주는 운동이기도 하지요.




이렇듯 필라테스는 많은 이점을 가진 운동입니다. 많은 운동들이 너무 과한면이 있고 몸에 부상이나 장애를 남기는 것과 비교한다면 필라테스는 해로울 것이 없는 운동이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제가 초보들을 위한 필라테스 안내서 (1)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이 운동의 태생 자체가 재활과 건강을 되찾기 위한 것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해로울 수가 없는 것 이겠죠. 


꾸준히 여러분께서도 필라테스를 하심을 통해 노화를 막고. 건강한 몸과 예쁜 바디라인을 갖구시길 바라겠습니다.저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또 만나뵙도록 하겠습니다. 



<Healthy Life 관련 읽어볼 거리>


좌골신경통 완화에 좋은 홈 필라테스 운동들

필라테스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2) : 매트 수업을 들어야하는 이유

유산소 운동의 왕, 런닝: 런닝 시 하기 쉬운 실수들

고단백 저지방 식단으로 건강한 다어이트하자!!

블랙 커피 알고마시면 더 좋다: 블랙커피의 효능

필라테스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1)

허벅지 살 빼기: 허벅지 안쪽 살 빼기?

볼 살 빼는 방법: 얼굴 살 빼는 5가지 운동법

바른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If this post Helps you, Plz Push Heart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