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문재인 후보 아들 문준용씨 특혜 검증? 본문

All My Concern/Media,Society

문재인 후보 아들 문준용씨 특혜 검증?

imkien 2017. 4. 5. 14:19

이제 대선 주자들이 다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가장 강력한 대선 후보는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후보죠. 그렇다보니 여기 저기에서 문재인 후보 흠집을 내려고 혈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원래 1위 후보라는 것이 네거티브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긴 하지만 참 보면 볼수록 말도 안되는 어거지도 참 많습니다.


물론 대선 후보였기 때문에, 제대로 후보 검증을 해야 한다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지금 구속 된 박근혜 검증 당시에는 최태민 검증은 그렇게 깨끗하게 안 이루어졌을까요? 그때 제대로 이루어졌다면 이런 국정농단이란 초유의 사태를 맞이 하지 않아도 됐을 텐데 말이죠.


요즘 반문재인 세력이라고 자칭하는 이들이 물고 늘어지는 것은 문재인 후보의 아들은 문준용씨 이야기인데, 이미 선관위에서 5급 특혜란 말에 대해선 유언비어이고 이것에 대해서는 처벌을 한다고 습니다.




그리고 그의 입사지원서에 귀걸이를 트집을 잡기도 했죠. 문준용씨의 직업이 뭔지 아시나요? 미디어 아티스트입니다. 네, 예술가죠. 그는 건국대학교 디자인 학부 시각 멀티미디어 디자인을 전공했고 미국의 유명한 파슨스 디자인 스쿨에서 석사를 땄습니다. 



파슨스 디자인 스쿨이 어떤 학교냐고요? 미국 패션전문 대학으로 전미1위를 달리고 있는 학교입니다. 그리고 세계적 패션의 도시인 뉴욕 맨하탄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패션 관련해서 미디어 노출도 많은 그야말로 예술적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학교인 것 입니다. 그리고 문준용씨가 파슨스에서 만든 졸업작품은 스페인 바로셀로나 디자인 발문관 등 전세계에서 10여차례나 전시된 작품입니다. 네, 한국에서만 여러 차례 전시 됐다면 의혹을 살 수도 있죠 하지만 전세계에 10여차례에 걸쳐 전시됐다면 그의 작품이 상당히 좋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겁니다.(한마디로 이쪽 분야에선 충분히 오버스펙이라고 불릴 정도의 스펙인 겁니다 괜히 저런 사람이 공기업에 왜갔을까? 하는 말이 나오는게 아닌겁니다).



<문준용씨 졸업 작품>

거기다 입사 당시에 이미 문준용씨는 여러 공모전에서 수상을 한 전력이 있는 사람인데, 이런 디자인관련 혹은 예술관련 공모전에서의 수상경력은 상당한 플러스로 작용합니다. 실제 공모전 수상 작품만으로도 데려가는 전례도 있는 분야가 바로 디자인 예술 분야인 겁니다.  그리고 이 일이 이슈가된 이후 그의 작품을 본 많은 누리꾼들 역시 정말 아름답고 신기한 작품이라고 말 할 정도였죠. (AR로 그런 작업하는게 쉬운 줄 아는 사람이 많더군요 )



이런 예술하는 사람이 귀걸이를 했다라고 트집잡는게 참 우습지도 않으시나요?, 그리고 만약 그 귀걸이을 착용한 사진이 문제가 되어야 한다면 입사 규정에 귀걸이 착용의 금지 유무 조항이 그 회상에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 것이지. 무슨 예술하는 사람이 귀걸이를 했다고 트집을 잡습니까? 무한도전의 김태호 PD는 레게머리를 하고 갔다는데 그럼 김태호 PD도 특혜인가요? 


이런 모습을 볼때 예전 박원순 시장의 아들 검증일이나, 타진요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거기다 감사까지 받은 일인데 계속 물고늘어지는 모습을 보니 참 어처구니가 없군요. 감사에서 문제가 없다는데 감사기록을 살펴보면 될 일이지, 그리고 그 감사에 문제가 있다면 그 감사에 대해서 이야길 해야 하는 것 아닐까요?  2010년 이명박 정권 당시 06년 3월 이후 업무 전반에 관한 감사를 했음에도 문준용씨에 대한 언급조차 없습니다. 




이는 문제가될 소지가 없기에 조사조차 하지 않았다 라는 의미로 바도 되는 것 입니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언급하고 더 조사를 했겠지요.  이걸 가지고 2010년 조사시에는 이명박 정부가 임명한 고용정보원장의 채용 특혜로 인한 조사였기에 문준용씨 이름은 포함되지 않았다 라고 말하는데, 이당시 감사는 앞서 언급했다시피 고용인력공단의 업무 전반에 걸쳐 이루어진 감사였단 겁니다. 그러니 문준용씨만을 대상으로한 것이 아니고 전반적으로 한 모든 감사에서도 문제가 없었다 란 결론이 나오는 것이죠.



하지만 아마도 보수언론이나(자칭 진보언론이라고 하는 이들까지도), 반문연대라고 하는 이들은 계속해서 이 문제를 걸고 넘어질 겁니다. 그들은 어떻게든 1위 후보인 문재인 후보를 끌어내리려고 할테니까요, 학교출석도 하지 않고 대기업에게서 온갖 지원을 다 받은 실력도 없는 정유라랑 비교하면서 말이죠!!! (개그가 따로없네 진짜!!)그렇기에 유권자들이 정확히 판단을 해야하는 것이고 객관적인 판단을 내려야 할 것 입니다.  여전히 한국 정치판에서 이용되는 이념론, 색깔론 등에 휘둘릴 필요도 없고, 제대로된 공약과 후보자의 살아온 면면을 잘 살피고 지지를 하면 되는 것이라 저는 생각합니다. 




If this post help you, Plz Push Heart: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