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촉촉한 가을 피부 만드는 법 본문

All My Concern/Healthy life & Beauty

촉촉한 가을 피부 만드는 법

imkien 2016. 9. 9. 14:06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이 깊어갈수록 아침 저녁의 기온차는 커지고 낮에는 자외선이 많은 햇빛과 건조한 공기로 피부가 상하기 쉽상입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이들이 아름답고 풍요로운 계절에 기후 변화로 피부 변화를 겪어 힘들어지기도 하는데요, 피부가 건조해진다든지 그래서 살이 튼다든지, 혹은 습진이 생기거나, 가려워지기도 합니다. 심지어 갑작스런 변화로 인해 여드름이 올라오기도 하지요. 갑자기 이러는 이유는 계절의 변화에 따라 우리의 몸이 적응하기 위해 호르몬이 변화하기 떄문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피부 문제가 꽤 민감한 부분이지요, 오늘은 이런 가을의 기후 변화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1) ) 오일을 피부 밖과 안에 주자.

생선 기름이나 다른 높은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는 것들은 규칙적으로 섭취했을 시 피부의 건조를 막아준다는 연구 보고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매일 1000~2000mg 정도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선한 연어를 정기적으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뷰티 산업계에서 오일을 얼굴과 바디에 바르는 것은 매우 보편화 되어 있는 것이고 이렇게 오일을 바라는 것은 충분히 이점이 있습니다. 이미 유명한 아르간 오일이나 마룰라 오일은 피부의 수분 유지를 증대해주죠. 아침과 자기전에 몇 방울만 바르시면 수분 유지에 아주 좋은 효능을 발휘할 겁니다.  아무래도 밴드웨건 효과로 인해 몇몇 업체들이 이 아르간 오일이나, 마룰라 오일 사업에 뛰어 들었지만 반드시 퀄리티가 검증되고 평판이 좋은 오일 브랜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이런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들은 쉽게 변질 될 수 있기 때문이거든요. 이렇게 변질된 오일은 이상한 냄새가 나니 구매하신 제품이 냄새가 좀 이상하다 싶으시면 절대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마룰라 오일>


2) 매일 유산균을 섭취하자.


미생물은 보통 낙농제품이나 발효식품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잘 아시겠지만 김치역시 발효식품이고 유산균등 미생물이 아주 듬뿍 들어있답니다. 아니면 콤부차(달콤한 발효 티), 사우어 크라프트 (독일식 김치) 같은 제품들도 미생물이 많이 들어 있죠. 일반적으로 요거트 제품에 유산균과 미생물이 많이 들어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대부분의 요거트 제품에는 설탕이 듬뿍들어있고 유산균은 거의 없습니다. (믿기지 않으시면 시중에 파는 대부분의 요거트 제품으로 발효를 시도해보시면 아시게 될겁니다)


<콤부차 Tea>


미생물들은 연구를 통해 인간의 피부에 유익한 영향을 준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가을이나 겨울 같이 건조한 기후동안 발생하는 아토피 피부염에도 상당히 좋은 효과를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니 매일 매일 유산균과 미생물을 섭취 할 수 있는 음식들을 규칙적으로 드시면 가을철 건조한 날씨에 피부를 보호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유제품을 먹지 않거나 줄이도록 하자.


현대인들이 자주 먹는 제품중 하나가 유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침에 따뜻하게 한잔하는 커피라떼에도 우유가 들어가고, 아침에 가볍게 먹는 샌드위치에는 치즈가 들어가지요 거기다, 흰우유, 딸기우유, 초코 우유, 아이들의 키를 크게 하기 위해서도 우유를 자주 먹이는데요, 사실 유제품들은 염증을 증가시킨다는 연구보고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피부에 말이죠. 그리고 여드름이 나게 할 확률도 증가시키는 것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가만 보면 전 사춘기 시절 여드름으로 고생한 적이 없는데 전 유당불내증이 있어 우유를 못마시는데 그래서였을까요?)


가을로 접어드는 이런 시기에는 피부는 좀더 민감하게 되는데요, 치즈, 우유,  요거트등을 줄이면 피부가 좀더 적응하는 것을 쉽게 도와줄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제품들을 안먹게 되면 습관적으로 먹던 것들이라 소위 입이 궁금하죠, 그럼 유제품들을 대신 할 것은 없는 것일까요? 아니요 물론 있답니다. 코코넛 밀크 혹은 밥, 그리고 아몬드가 바로 그것들 입니다. 아몬드는 저번에 말씀드렸다시피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하고 거기에 비타민 E와 마그네슘까지 듬뿍 든 영양의 보고이니 가을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규칙적으로 드시면 도움이 된 답니다.



4) 썬 크림을 규칙적으로 바르자.

              

여름의 작열하는 태양이 사라지고 나면 썬 크림을 바르는 것을 등한시 하는 분들이 계신데, 사실은 가을 햇살이 자외선 수치가 더 높기에 꼭 가을에는 썬 크림을 바르셔야 합니다. 심지어 햇살이 비치지 않는 구름낀 날씨라도 썬 크림을 바르시길, 왜냐면 이 자외선은 구름을 뚫고 여러분의 피부를 손상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을이야 말로 꼭 썬 크림을 발라야 하는 계절이란 것을 잊지 마시길.



5)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자.


건조해지는 가을이기에 충분한 수분 섭치는 이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서늘해지는 날씨는 종종 여름보다 수분의 섭취를 덜 하게 만드는ㄷ요 그렇지만 가을에 피부는 정말로 수분을 필요로 한답니다. 꼭 하루에 2리터씩은 마시도록 노력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수분을 꾸준히 섭취한 피부와 그렇지 않은 피부는 노화 정도도 눈에 띠게 다르답니다.


가을로 접어들면서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계실텐데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조금은 피부 트러블의 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건강한 피부는 늘 타인에게도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효과를 주니 올 가을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시고, 풍요로운 가을을 마음껏 만끽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ealthy Life 관련 다른 포스팅은 여기>

내 아이를 위한 물티슈 만드는 법: 몽드드 물티슈 비켜

정크 푸드를 피해야 하는 이유 : Nutrition For Healthy Life

미세먼지 주의보: 중금속의 위협

프리레틱스(Freeletics) 이야기: 견과류 버터의 장점

비아그라 천연 홈메이드 주스를 만들어보아요

가을에 생강차(Ginger Tea) 를 마셔야 하는 이유: 레시피



If this post helps you, Plz Push Heart :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