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차(Tea) 본문

All My Concern/Healthy life & Beauty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차(Tea)

imkien 2017. 10. 8. 04:07



나이가 들수록 찌는 뱃살은 늘 고민입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지 않고 혹은 식단을 조절하지 않고서 이 뱃살을 빼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는 조금이나마 덜 힘들게 뱃살을 빼려고 여러 노력을 하지요.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자 뱃살을 빼는 식단에 도움을 주는 것이 차(tea)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만약 차를 마시는 것을 즐겨하신다면, 뱃살을 빼는 것에 상당히 뱃살의 지방을 태우는 것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특히 몇몇 차는 이러한 지방 분해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그래서 뱃살의 지방을 분해하는 것에 도움을 주는 몇몇 차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Green Tea): 지방을 태우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차!


몇몇 연구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은 풍부한 폴리페놀과 카테킨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을 열 생성을 유도하고 지방 산화를 자극시키기 때문에 비만 관리에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 중 하나인 EGCG는 휴식시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지방 연소를 촉진시킵니다.


네덜란드의 연구자들은 76명의 연구 참가자의 체중 감량을 돕는 실험을 진행했는데 이 참가자들에게 3개월간 매일 270밀리그램의 녹차캡슐과 위약을 투여했습니다. 녹차를 복용한 그룹에서는 계속해서 체중감소가 나타났지만, 위약을 복용한 그룹은 체중 감량이 일시적으로 나타났지만 곧 바로 회복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EGCG가 남성의 지방 산화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으며 녹차는 뱃살을 빼는 것에 기여기여 할 수 있다고 연구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매일 아침 크림과 설탕 또는 500칼로리의 모카가 들어있는 커피를 마시는 대신 녹차를 마신다면 확실히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녹차 소비량이 많은 국가들은 그렇지 않은 국가보다 확실히 비만율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백차(White Tea):  지방 축적을 방해하는 차!



백차는 여러 다양한 방법으로 지방을 체내에서 태우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새로운 지방 세포를 형성하는 것을 막는 것에도 도움을 주닙니다. 동시에 신체의 지방 분해 과정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니 말 그대로 일석이조일 겁니다.


한 그룹의 연구에 따르면 백차에 있는 카테킨 역시 지방을 연소시키며 또 세포로부터 지방을 방출하는 것을 막는 산화 방지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는 것으로 들어났습니다. 녹차와 같이 동일하게 지방 연소 및 지방 축적을 방해하여 특히 복부에 쌓이는 지방을 감량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 입니다. 




 

매자나무 차(Barberry Tea): 지방 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차:


매자 나무의 줄기, 열매, 및  뿌리 껍질에는 베르베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한 연구진이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이 베르베린이란 성분은 고지방식 요법을 시행한 쥐에게 투여했을 때 쥐의 체중 증가 및 인슈린 저항성 발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이전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 매자나무 식물을 섭취하면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고 지방 세포 표면의 수용체 수가 감소하여 유입되는 포자를 흡수하기 어렵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도 드러나는데 이는 곧 지방 세포의 성장을 방해 및 억제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는 의미이기도 하지요.






우롱차: 한 주만으로도 지방 감량이 일어나는 차!


이 산화 방지제를 듬뿍 함유하고 있는 중국의 전통 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소화를 돕는 것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녹차와 마찬가지로 우롱차는 많은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지방 연소를 강하게 해줍니다. 6주간에 걸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이 우롱차를 마신 실험 참여자는 한주 동안 거의 0.5kg의 감량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0.5kg이 우습게 느껴지시나요? 이는 전혀 운동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오직 우롱차만 마셨을 때 일어난 일입니다. 그러니 적당한 운동까지 더해진다면 훨씬 더 체중 감량 혹은 뱃살 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의미이지요. 






루이보스 차: 새로운 지방 세포 성장을 억제!!!


이 붉고 약간의 루이보스 잎의 달콤함을 가진 차는 매우 강력한 지방 용해 역할을 하는 차입니다. 남아프리카의 연구자들에 따르면, 루이보스 차에는 많은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22%가량의 지방 세포 형성 억제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져있지요. 또한 다른 차들과 마찬가지로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루이보스를 꾸준히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사실 요즘은 이런 차 종류보다는 대부분 커피를 많이 드십니다. 물론 커피도 아메리카노 같은 경우에는 심장 박동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빨라지게해서 운동 전에 마시면 더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긴 하지만, 그 외의 커피에는 다량의 시럽이나 여러가지 함유물이 들어가 있어 그닥 살빼는 것에는 도움이 되지 않지요. 어찌보면 이런 차를 마시는 것이 귀찮고 멋도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차(Tea)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니 건강과 함께 뱃살도 빼길 원하신다면 이참에 다른 음료들을 끊어보시고 쌀쌀해져가는 날씨에 따뜻한 차 한잔 드시며 체중 감량의 열의를 불태워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If this post help you, Plz Push Heart: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