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지진 발생시 필요한 비상 소지품은? 본문

All My Concern/Media,Society

지진 발생시 필요한 비상 소지품은?

imkien 2016. 9. 12. 22:26
Section targeting

지진이 일어났을 때의 비상 소지품은 무엇 일까? 


일반적으로 지진이 발생시 필요한 비상 소지품과 대피 소지품은 다릅니다.  그렇다면 지진이 발생시 필요한 비상 소지품들에는 무엇이 있으면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상시 소지하면 도움이 되는 물건들.

지진이 일어나면 정신도 없고, 마음만 급하기 때문에 뭘 가지고 나와야 할지도 모르게 됩니다. 우선 지진이 발생시에는 대피를 용이하게 도울 수 있는 물건들을 가지고 나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그 물건들을 한정해 두고 지진이 발생하면 침착하게 이 물건부터 찾으셔서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비상시 소지하시면 도움이 될 물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진 비상용품


  2. 지진이 발생 직후 피난시 유용하게 사용될 비축품들

  대부분의 자연재하가 그렇듯이 지진이 발생한 직후에는 식수 , 식료품 , 일상생활용품을 쉽게 구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 구호활동이 시작될 때까지 사용할 식수와 식료품을 비축해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비축 식품들은 조리해먹을 수 있는 식품보다는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레토르 식품이나 통조림, 혹은 건조 식품들이 좋습니다.) 또한 해안지역 같은 곳 처럼 쓰나미에 의해 침수가 예상되는 지역은 지진 발생시 대피 지역을 지정해두고 (높은 곳) 이곳에 비상 식품들 및 식수를 비축해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상처를 입거나 아픈경우를 대비해 구급 약품도 함께 준비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지진시 비축용품


   

3. 재해발생 이후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물건들

지진 등의 자연 재해 발생 후 에는 기본적인 식품 외에도 여러가지 물건들이 필효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전기나 가스가 끊기는 경우도 있기에 손전등과 휴대용 렌지 같은 경우 준비를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특히 겨울철) 다음은 재해 발생 후 여러 도움이 될 물건들 입니다.

지진시 필요용품

  


4. 평소 비상 용품을 준비해 두는 방법

  1. 비상 시 가지고 나올 물건:대피할 때 지나는 곳, 눈에 잘 띄는 곳, 침실 머리맡에 하나로 모아서. 봉투에 넣거나 가방에 넣어 벽에 걸어놓아 유사시 바로 가지고 나올 수 있도록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2. 밤에 일어날지도 모르는 지진에 대비하여 손전등과 예비 건전지를 함께 찾기 쉬운 곳에 보관하십시오     
  3. 물, 식료품은 평소 여유있게 비축해 두고 정기적으로 구입하신 후 오래 된 것 부터 소모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준비를 적긴 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지진이 발생시 당황하지 마시고 냉정하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자세입니다. 자연 재해를 만나는 경우 당황해 아무 생각 없이 행동하면 오히려 위험을 초래하는 경우도 많으니 반드시 행동 요령을 숙지하시고 그를 통해 침착하게 대응 및 대처 하셔야 합니다. 갑작스런 강우로 인한 자연 재해외에는 다른 재해를 겪을 일이 별로 없는 한국에서 이번 경주 지역의 지진을 통해 지진 및 자연 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국가적 메뉴얼을 만들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경북 경주지방에서 발생한 지진은 한반도 최대 규모의 지진이었는데, 이때 제 역할을 해야 할 국민안전처 홈페이지는 먹통이 된 상황입니다. 정부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제일 먼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는데, 왠지 그렇지 않은 느낌이 듭니다. 이번 지진으로 인해 부디 좀더 제대로된 국가 차원의 지진 대비 시스템이 구축되길 바랍니다.


If this post helps you, Plz push Hear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