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아이폰 8과 8플러스의 배터리 사고에 관하여 본문

All My Concern/IT issue

아이폰 8과 8플러스의 배터리 사고에 관하여

imkien 2017. 10. 8. 00:51

현재 전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에 배터리 문제가 대두 되고 있습니다. 홍콩, 대만 그리고 일본의 아이폰 유저들이 온라인 상에서  바디가 벌어진 모습을 넷 상에 올리고 있는데요, 이러한 부풀어 오름은 배터리의 확장으로 인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리콜을 해야만 했던 비극적인 삼성의 갤럭시 노트 7과 같은 일이 애플쪽에도 일어나는 것이 아닌가하는 걱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8과 8플러스의 핸드폰 이슈에 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 아이패드 무료 앱 (10월 6일자)

아이폰 & 아이패드 앱 무료 어플 (10월 7일자)




도대체 아이폰 8 과 8 플러스에 무슨 일이 벌어진거지?


아이폰 배터리 스웰링의 첫 사례는 대만에서 처음 보고되었습니다. 우우(Wu Wu) 라는 한 여성이 64GB 아이폰 8 플러스를 충전하고 있는데 점점 디스플레이 패널이 상승하면서 결국은 바디 부분과 떨어져 벌어지게 됐다고 합니다. 그것도 몇분만에 말이죠. 이 여성은 충전시 애플에서 제공된 공식 애플 충전기와 케이블을 사용했음을 확인해주었고 대만의 언론 매체들은 현지 이통사가 아이폰을 가져와 조사를 위해 애플에 넘겼다고 보도를 했습니다. 


일본에서는 또 다른 아이폰 8 플러스 유저가 자신의 아이폰의 상태를 트위터에 올렸는데, 디스플레이가 메인 새시에서 분리된 모습이었습니다. 두 사건 모두 충전 중의 결과로 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홍콩에서는 세번째 사례가 보고 되었고 당사자인 린(Lin)씨 역시 비슷한 문제로 아이폰 8의 사진을 넷상에 올려 공유를 했습니다.




 애플의 대응은 어떻게 되고 있지?


인디펜던트 지에서는 애플이 이러한 배터리  부풀어 오름으로 인한 파손에 관해 논평을 내놓고 문제를 조사중 이라고 보도 했습니다. 다른 케이스가 밝혀지면 좀더 공식적인 애플의 발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어떠한 비정상적인 구부러짐, 혹은 심각한 발열, 부풀어 오름이 발견된다면 지금 사용하고 계신 아이폰 8을 혹은 8플러스를 애플 스토어에 바로 가져가보시길 추천합니다만 이것은 1차 발매국이 아닌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특별히 보고 된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 개통자가 많지 않기 때문이겠지요. 하지만 정식 출시 후에도 이 문제에 관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아마 한국에서도 이러한 케이스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현재 애플 쪽에서도 정밀 조사를 진행중이라고 하니 조만간 어느정도 원인에 대해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아이폰 8 혹은 8플러스를 어떻게 해야하지?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환불하거나 하실 필요는 당연히 없을 겁니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항상 결함이 있는 유닛이 늘 몇개씩 발견되곤 하지요, 만약 이 문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면 이미 넷상에서는 온통 이 문제로 인해 떠들썩 할 겁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소수의 아이폰 8과 8플러스에서 이 문제가 발견되었기에 아직까지 특별히 조치를 취하실 필요는 없을 겁니다. 


아이폰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구성품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까, 만약 앞으로 동일한 사례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점차 늘어난다면 어쩌면 애플에서도 이 문제를 좀더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리콜까지 생각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현재까지는 아이폰을 구입하시는 것에 크게 거리낌을 가지거나 걱정을 하실 필요까지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8 혹은 8플러스의 배터리 문제가 조금은 걱정된다면 아직 출시하지 않은 아이폰 텐(X)을 기다려 보심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사이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애플에서도 공식적인 대응을 할 수 밖에 없을 테니까요.



If this post help you, Plz Push Heart: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