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이것이 아이폰 X(텐) 이다: 애플 키노트 요약 본문

All My Concern/Media,Society

이것이 아이폰 X(텐) 이다: 애플 키노트 요약

imkien 2017. 9. 13. 04:35

모두가 아이폰 X(엑스) 라는 명칭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키노트를 통해서 아이폰 X의 명칭은 아이폰 텐(10)임이 드러났습니다.(뭐 사실 OS X 도 OS 텐으로 불렀으니) 애플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키노트에 팀쿡이 잡스를 언급하며 우는 장면은 보는 사람으로써도 울컥하게 하는 좋은 시작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잡스가 살아있을 당시의 완벽에 가까운 정보 보안은 이번에도 깨져서 키노트 이전에 이미 많은 정보가 유출되었고 그로인해 유추된 대부분의 예측이 맞아 떨어졌습니다. 


애플 키노트(2017) 전에 살펴 보는 쟁점들



그리고 아쉽게도 이번에도 한국의 애플 스토어는 한국 팬들의 행복회로만 돌리다가 끝이 나버렸네요. 어쨌든 이번 키노트의 핵심인 아이폰 X(텐)의 주용 기능 및 내용을 살펴보자면.




◈아이폰 텐은 이전 모델들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래도 M자는 거슬리더라 ㅜㅜ )


◈스크린 화면은 OLED 라고 불리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였습니다.


◈5.8인치의 슈퍼 레니타 디스플레이라고 애플은 이 스크린을 아이폰 텐에 장착했습니다.


◈스크린은 2436X1125 화소이며 화면비는 19.5: 9 입니다.






◈기존 예측과는 다르게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할 것 입니다. (당장은)


◈핸드폰을 화면을 켜기 위해선 심플하게 화면을 한번 터치해주면 됩니다.(홈버튼이 없기에 제스쳐로만 작동)


◈더 이상 홈버튼은 존재하지 않으며 이것은 아이폰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커다른 발전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페이스 ID로 지문 인식를 대체함으로써 아이폰 전면 카메라를 응시하기 전까지는 아이폰은 잠기게 될 것입니다. (오히려 귀찮아 지는거 아닐까?)




<생각보다 빠른 FaceID>




◈ 전면 카메라로 페이스 ID라고 불리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은 이기술을 Truedepth라고 부릅니다)


◈ 전면 카메라를 통해 이모티콘을 제어 할 수 있으며 이 기술은 애니모지(Animoji)라고 불리는 기술 입니다.(솔직히 괜찮더라)


◈ 아이폰 X는 무선 충전 기능이 있지만 내년까지는 따로 애플 무선 충전기를 출시하지 않을 것이기에 호환되는 타사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고속충전 지원합니다(아이폰 8도, 하지만 넣어주는 건 5W 충전기 ㅜㅜ)


◈아이폰 텐에는 A11 칩이 장착되어있으며 이 칩에는 기계 학습 및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실행기 하기 위한 "뉴럴 엔진 (신경 엔진)" 이라 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이폰 텐에 탑재되는 A11 칩은 2개의 하이퍼포먼스 코어에 4개의 고효율 코어 및 맞춤형 애플 GPU가 있는 6코어 Soc 칩입니다.


◈ 페이스 ID 는 안경, 모자를 썼거나, 메이크업을 했어도 아주 잘 작동합니다.  (페이스 ID가 임의의 사람에 의해 아이폰 락이 풀릴 일은 100만분의 1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아이폰 텐의 가격은 999 달러부터 시작합니다 (64기가) 그리고 아이폰 텐의 발매는 11월 3일부터 시작합니다. (프리오더는 현지 시각 10월 27일부터 가능합니다)





◈ 아이폰 텐과 관계 없이 IOS는 9월 20일 출시입니다.


◈ 배터리 수명은 아이폰 7보다 2시간 더 길어질 것 입니다.


◈ 아이폰 X(텐)에는 보다 향상된 후면 카메라가 장착되었으면 2개의 12MP 센서와 향상된 플래시가 함께 장착되었습니다.


아이폰 X의 무게는 5.8인치 174g 입니다 (아이폰 8+는 5.5.인치 202g)





현 애플의 CEO인 팀 쿡은 "우리의 평생 동안 다른 어떤 디바이스도 아이폰이 구축한 세계에 영향을 주지 못했다" 라고 당당히 이야기 했습니다 더불어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우리가 의도하는 바는 하드웨어가 느껴지지 않을 만큼 강력한 몰입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라고 이야기 하기도 했는데요, 매년 되풀이 되는 이야기인 혁신의 애플은 이제 아니다 라는 이야기가 이번 2017년 애플 키노트에서도 되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정보 보안부터 좀 철저히!!!)  그래도 충분히 잘 팔릴 것이란 생각은 듭니다


If this post help you, Plz push Heart: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