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유기농 생리대 믿고 쓸 수있는 제품 추천!!! 본문

All My Concern/Healthy life & Beauty

유기농 생리대 믿고 쓸 수있는 제품 추천!!!

imkien 2017. 8. 29. 01:10

얼마전에 깨끗한 나라의 릴리안 생리대에서 시작된 발암물질이 들어간 생리대로 인해 떠들썩했습니다. 아무래도 여성분들의 생리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일이나 보니 많은 분들의 분노를 산 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특히 살충제 계란, 그리고 작년에 있었던 아기 물티슈, 치약 등등 믿고 쓸 수 있어야만 하는 제품에서 건강에 오히려 안좋은 성분들이 계속 나와서 참으로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왜 자신의 딸, 아기, 혹은 부모, 형제가 쓴다고 생각하며 만들 수 없을까요? 단지 기업의 수익 및 이윤과 관련한 문제일까요? 물론 기업의 이윤극대화 추구에 의한 도덕적 해이도 문제겠지만  이를 감시하고 찾아내는 시스템의 문제일 역시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몇년간 이어진 친기업적인 세상에서 이러한 시스템적인 요소가 제대로 작용했을리 만무하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고 말입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 국민들만 어떤 물품을 쓰든 찝찝할 수 밖에 없고 혹시 이것도 라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국내제품보다는 이런 부분에서 좀더 엄격한 시스템이 갖춰진 국외 제품에 시선을 돌릴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

생리대가 당신의 건강을 해치는 이유 



최근 문제가 된 생리대로 인해 면 생리대에 대한 수요 및 생리컵에 대한 수요가 증폭한 것은 사실이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분들에게 이러한 제품의 사용에는 어느 정도 제약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문제가 된 일회용 제품들이 지금껏 사용된 이유도 간편하며, 흡수성에서도 면제품보다도 뛰어나다는 이유 때문이기도 했으니까 말이죠.


이렇다 보니 면 생리대를 쓸 수 있는 여건하에 계신 분이 아니라면 어쩔 수 없이 일회용 생리대를 쓸 수 밖에 없는데, 그렇다면 어떤 생리대를 쓰는 것이 좋은가 그리고 안심하며 쓸 수 있는가? 라는 물음이 생겨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다시피 국내용 보다는 국외의 제품에 눈길을 돌리고 있는 실정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국외에서 혹은 국내에서도 알려진 오가닉 (유기농) 생리대에 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여성분들은(사실 생리대를 착용하는 부위가 민감하지 않을 수가 없긴 하지만) 유기농 생리대를 사용하시는 것에 따른 이점이 꽤 있을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아무래도 화학 향료 그리고 합성 화학물질가 같은 자극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죠. (가격은 해외직구를 염두에 두어 일부러 달러로 적겠습니다)



1. 나트라케어(Natracare) 생리대


나트라케어는 생리 및 여성 위생에 관한 최초의 대안을 포함한 제품 및 천연 제품을 거의 30여년간이나 생산해온 곳입니다. 나트라케어의 생리대 제품은 부드러운 촉감과 합성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면으로 되어 있으며 여성 위생과 관련하여 부드러운 발자국을 남기고자 하는 의도에 의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나트라케어의 제품군


◆ 울트라 패드: 날개가 달린 슬림한 패드

흡수성에 따른 분류로 레귤러, 슈퍼, 슈퍼 플러스, 롱(Long) 으로 나뉩니다


◆ 울트라 엑스트라 패드:  울트라 패드보다도 흡수성을 향상시킨 패드 입니다. 

흡수성에 따라 노멀, 슈퍼 및 롱으로 나뉩니다.


◆ 맥시(Maxi) 패드: 두껍고 긴 쿠션을 가진 패드이며 울트라 및 울트라 엑스트라와 달리 날개가 없습니다.

흡수성에 따라 레귤러, 슈퍼, 그리고 나이트 롱으로 나뉩니다.


나트라케어 제품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100%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무 염소, 무 다이옥신, 무 플라스틱, 무 향수 및 염료 더불어 목재 펄프 흡수 코어로 만들었기 때문에 생분해 성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1989년 부터 사업을 해온 견고한 회사의 제품이기도 합니다. 나트라케어의 패드는 민감한 여성의 피부에 대응하는 최상의 유기농 제품이며 앞서 언급한 흡수 코어 역시 인증된 셀룰로오스 펄프로 만들어졌습니다. 덜불어 옥수수 전분과 접착부는 독성이 없는 접착제로 만들어져있는 말그대로 여성을 위한 생리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생 분해성이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제품이라 아니 할 수 없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레귤러 흡수성 패드 14개에 7달러 정도입니다.



2 The Honest Co (더 어니스트)


한국에서는 어느 정도로 인지도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외국에서는 꽤 인지도가 있는 제품입니다 이유는 창립자가 유명한 배우인 제시카 알바이기 때문이죠. 제시카 알바의 사업수완과 훌륭한 제품의 결합으로 인해 어니스트는 기업가치 10억달러가 넘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안전하며 독성이 없는 상품 그리고 자녀 및 여성들을 위한 상품을 내놓는다는 모토하에 열심히 브랜드를 성장시켜왔습니다.




어니스트의 생리대 제품군


유기농 면으로 만든 팬티 라이너

◆ 유기농 면으로 만든 패: 레귤러와 슈퍼로 분류

◆ 유기농 면으로 만든 끈 팬티(Thong Liner)


어니스트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역시나 100%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무 염소, 식물 기반 방수 백킹, 식물 기반 포장지, 화학적 자극물이나 향이 전혀 없는 제품입니다. 특히 어니스트 생리대의 유기농 면은 GOTS (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인증 유기농 면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GOTS 인증을 받은 면은 유기농 면에 대해 세계 최고 기준을 충족시켰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어니스트 생리대의 외부 커보와 흡수 코어는 모두 유기농으로 만들어졌으며 통기성과 흡수성 모두 뛰어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방수 백킹에는 프탈레이트가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식물성 물질로 만들어져 있고 패드에서 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날개가 달려있습니다. 어니스트는 캘리포니아에서 설계되어 이탈리아에서 제조됩니다.


가격은 레귤러 흡수성 패드 10개에 5.95 달러입니다.



 3. Organyc (오가닉)


오가닉 생리대는 자그마치 1947년부터 위생 및 의학적 용도로 면제품을 생산해온 이탈리아의 회사에서 생산된 제품입니다. 이 회사의 제품들은 전세계 26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알레르기 및 피부 민감도가 높은 사람들에게 의사들이 권장하는 제품으로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Organyc의 제품들

나이트 윙스 : 흡수 성 강함

◆ 데이 윙스: 흡수성 중간

◆ 데이 윙스 두꺼움:  최고 강한 흡수성 

◆ 팬티 라이너 라이트 & 라이트 플러스


Organyc 제품들의 특징은 100% 유기농 인증 면 사용, 무 염소, 과산화수소로 표백(다이옥신 없음), 합성물질 무, 목재 펄프 사용 안함 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흡수 코어는 당연히 100% 유기농 면이 사용되었으며 많은 생리대에 쓰이는 목재 펄프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좀더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이 회사는 목화를 자연 살균제인 과산화수소를 희석시켜 살균하며, 표백제가 없기에 당연히 다이옥신 역시 함유되지 않습니다. 레이온 같은 합성 섬유 및 흡수성 파우더가 없는데 이는 고 흡수성 파우더가 여성의 질 속을 너무 건조하게 하여 자극을 주며 때로는 감염을 유발 시키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가격은 레귤러 흡수성 패드 10개에 8달러 정도 입니다.


4. Maxim(맥심)


우리에게 유명한 맥심은 커피인데 생리대 쪽에도 유명한 맥심이 있습니다. 맥심 생리대는 가족이 운용하는 회사인 Maxim Hygiene Products(맥심 위생 제품)에서 만듭니다. 맥심의 제품들은 생리 기간동안 건강과 환경에 좋은 방법으로 여성을 최대한 보호하고자 하는 노력을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맥심의 제품은 유기농 면이 아닌 위생 냅킨이라고 불리는 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비록 유기농은 아니지만 천연면이며 다이옥신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제품입니다.





맥심(Maxim) 의 제품


네추럴 코튼 울트라 씬 윙 패

흡수율에 따라 데이타임, 레귤러, 나이트 타임 및 슈퍼 플러스도 나뉩니다

네추럴 코튼 클래식 컨투어 패드

흡수율은 보통

네추럴 코튼 메터니티/ 엑스트라 헤비 패드

흡수율은 보통

맥시온 네추럴 코튼 울트라 씬 윙 패드

흡수율에 따란 데이타임/레귤러 & 슈퍼/ 나이트 타임으로 나뉩니다


맥심 생리대의 특징은 천연면으로 만들어져있으며 무 염소(Chlorine), 편의를 위한 개별 포장, 저자극성, 냄새 및 자극을 막아주는 이온을 특징으로 합니다. 천연 목화로 만들어진 맥심의 생리대는 유기농은 아니지만 충분히 좋은 천연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재펄프를 사용하지 않기에 광범위한 산림 벌채에 기여하지 않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나름 생각있는 곳이며 95%의 생분해성을 특징으로 하고 있기도 합니다.


가격은 레귤러 흡수성 패드 10개에 5.49 달러입니다.



5. 나트라터치(NATRATouch)


나트라케어와 유사한 이름인 나트라 터치의 생리대는 얼핏 나트라케어의 제품으로 알기 쉽지만 이 두 회사는 완전히 다른 회사입니다. 나트라터치는 Apropos 라는 회사에서 유통시키는 제품입니다. 이들의 생리대 제품은 텍사스(아 ㅜㅜ 이번에 허리케인으로 엄청난 수해를 입은)에서 재배된 USDA의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면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중국에서 만들어진 한국을 기반으로하는 제품이라는 점 입니다. 뭔가 헷갈리지만 나트라터치의 제품은 제조 위치와 관계없이 유기농 면으로 만들어진 생리대로 나트라터치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뭔가 중국(?)이란 말에 불안해 하실 수도 있겠지만 아마존 판매 별 4개 반을 유지하고 있는 유기농 생리대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나트라터치의 제품들

울트라 슬림 오가닉 윙 생리대:

사이즈에 따라 스몰, 미디엄, 라지, 그리고 오버나이트로 나뉩니다

◆ 오가닉 팬티라이너: 

사이즈에 따라 레귤러와 롱으로 나뉩니다


나트라 터치의 특징은 최상위 인증을 받은 유기농 면 100%사용과 무 염소, 향 및 염료 무사용 , 그리고 저렴한 가격입니다.(다른 유기농 생리대와 비교해서) 나트라터치는 가장 저렴한 유기농 생리대 중 하나입니다. 다만 유기농 커버외에는 환경친화적이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유일하게 플라스틱 백킹을 가진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유기농 면에 다이옥신 및 다른 화학 합성물이 들어가지 않은 저렴한 제품을 찾는다면 이 제품은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을 겁니다.


가격은 흡수성 패드 30개당 14.99달러 정도입니다.



이렇게 상당히 유기농 생리대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5개의 제품군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직접 구할 수 있는 제품도 있지만 제가 앞서 언급했다시피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는 분들이 계시기에 해외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생리대를 위주로 포스팅을 작성해봤습니다. 대부분 쿠텐(Qoo10)과 같은 글로벌 올란인 쇼핑몰이나 아마존 등과 같은 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혹시 부인 여자친구 등이 직구 방법을 모른다면 남편 분 혹은 남자친구가 직구로 구매해서 선물하는 센스를 발휘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부디 인체와 관련한 제품들에대해 국민들이 믿고 쓰고, 먹을 수 있는 사회가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두들 환절기에 건강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If this post help U, Plz Push Heart:D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