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섬유근 통증의 증상과 징후들 알아보아요 본문

All My Concern/Healthy life & Beauty

섬유근 통증의 증상과 징후들 알아보아요

imkien 2017. 6. 30. 00:36

섬유근 통증은 광범위한 신체적 통증과 근육통 및 피로를 유발하는 만성적인 건강 형태입니다. 이 통증에 걸린다는건 꽤나 끔찍한 일이지요 왜냐면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이 통증은 사람을 피곤하게 하고 지치게 하여 생활에 차질을 가져오기 때문이니까요.


수많은 성인들이 이러한 섬유근 통증에 시달리는데 특히 여성분들이 더 많이 이 섬유근 통증으로 고통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섬유근 통증의 주요한 문제중 하나는 이 통증에 대한 진단이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통증과 증상은 다른 질병들과 중첩되기 쉽기 때문에 진단을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 섬유근 통증에 대한 제대로된 검사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그 진단이 더욱더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환자 당사자가 자신의 몸에 일어나는 모든 증상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정확히 의사에게 알려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광범위한 신체적 통증이 섬유근 통증의 주요 증상이긴 하지만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는 여러가지 증상이 있기에 만약 다음과 같은 징후나 증상이 있다면 무시해서는 안되고 병원에 가보셔서 진찰을 받아보심이 좋을 겁니다.




1. 통증

섬유근 통증은 뇌가 통증에대한 신호를 처리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이것이 환자에게 확대되는 것 입니다. 이러한 통증인 몸 전체에서 일어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등, 목, 복부 및 근육에 발생합니다. 그 정도는 경미한 통증에서부터 아주 날카롭고 심한 통증이 3개월간 지속되는 것 까지 다양합니다. 그리고 때론 낮보다 밤에 그 통증이 심하여 진통제를 먹어야 완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피곤함과 피로

섬유근 통증에 시달리는 분들은 수면에 어려움을 겪게 되고 이렇게 수면에 어려움을 겪다보니 수면의 질이 떨어져서 수면을 취하고 나도 개운한 느낌이 들지 않고 늘 피곤한 것 같고 몸이 지쳐있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이러한 피곤함은 쉬는 수면을 많이 취한다 하더라고 풀리지 않고 피곤하고 지친 느낌을 주게 되어 일상을 힘들게 만들게 하지요. 그래서 이러한 피곤함으로 인해 우울증에 빠지기도 한답니다.


3. 정신 집중이 안됨 

섬유근 통증의 또 다른 증상으로 주의 집중이 잘 안된 다는 것 입니다. 집중력, 기억력과 같은 인지능력에 부정적인 손상이 가해져서 정신이 명확하거나 또렷하지 않고 멍하거나 집중을 하려해도 집중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 사람을 당혹스럽게 만들거나 좌절하게 만듭니다. 



4. 감각 문제

섬유근 통증에 시달리게 되면 좀더 기온 변화에 민감해지게 되고 신체가 그러한 기온 변화에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온도가 약간만 변하여도 근섬유 통증을 앓고 있는 이들 중에서 일부는 엄청 춥거나 엄청 덥게 느끼기도 합니다. 또 다른 증상으론 1~2분 정도 손,발,팔, 다리에 바늘이나 핀으로 찌르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심한 경우는 1시간 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마비가 오기도 합니다.



5. 위장 문제

비정상적이고 과도하게 위에 가스가 찬 느낌, 변비, 설사 및 메스꺼움을 느끼는 증상이 있는데 이는 면밀히 살펴봐야 하는 증상입니다. 또한 섬유근 통증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산성퇴조병 및 간질성 방관염이 있는 환자에게서도 종종 발견되곤 합니다.




만약 위에 언급한 증상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근섬유 통증에 대해 의심해보셔야 할 겁니다. 그리고 이런한 근섬유 통증을 치유하기 위해선 규칙적인 생활 및 식생활 개선 꾸준한 운동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무엇보다 의사와 진찰 및 상담을 해보셔야 할 것 입니다. 



If this post help you, Plz Push Heart: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