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en's story

시작하는 연인들을 위해: 연인 관계라 할지라도 타협하면 안되는 것들 본문

Store of Knowledge /Luv & relationship

시작하는 연인들을 위해: 연인 관계라 할지라도 타협하면 안되는 것들

imkien 2017. 11. 14. 22:30

진지한 관계를 맺는다는 것은 궁극적으로 다른 삶을 살아온 두 사람의 삶이 하나로 합쳐진다는 것을 의미하죠. 그렇다는 것은 이런 진지한 관계를 계속해서 이어가기 위해서는 타협과 배려가 필수적이란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행동들을 그대로 할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사랑하는 사람과의 대화를 통해 타협을 해야 하는 부분도 있죠. 


이렇게 타협을 하고 양보를 하고 존중하는 것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타협 중에서 가볍게 넘길 수 없는 것들이 있죠. 심지어 관계를 유지하는데 있어 이 관계를 계속 유지해야 하나? 라는 의문이 들 정도의 타협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건강, 안전과 관련한 타협이 있을 수 있죠. 하지만 진지한 관계 속에서 지금 여러분이 사랑하는 누군가를 얼마나 사랑하든지 결코 해선 안되는 타협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무엇일까요?






당신의 꿈과 목표


만약 여러분이 젊다면 여러분은 자신이 목표로 한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려가야 할 필요가 있죠.  만약 목표를 위해 사랑하는 사람과 떨어져야 한다면 그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사랑하는 그 사람이 성숙하고 당신을 존중한다면 여러분의 꿈을 지원하고 힘이 되어줄 겁니다. 만약 당신의 꿈과 목표를 포기하게 된다면 결국 그것은 시간이 갈 수록 여러분을 괴롭게 만들고 종국에는 여러분의 관계 마저 위험하게 만들 수 밖에 없을 테니까요.



당신의 가치


많은 진지한 관계를 맺다 보면 어느새 자신은 잊고 온전히 상대방만 신경을 쓰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됩니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으로 있을 때 또한 가치가 있지요. 예를 들어 당신이 술을 싫어하는데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술을 좋아한다고 해서 당신의 삶을 바꿀 필요는 없고 그것이 만약 여러분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면 그 관계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여러분의 가족 또는 직업 혹은 여러분의 인생의 우선순위에 대해 존중해야 하고 그렇게 해줄 겁니다. 그리고 반대로 이 글을 보는 당신도 마찬가지로 그렇게 하는 것이 성숙한 관계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겁니다.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


여러분께서 꿈꾸는 라이프 스타일 혹은 유지하고 싶은 라이프 스타일이 있을 겁니다. 누군가는 한적한 교외에서의 삶을 선호 하고, 2명 이상의 자녀를 갖길 원하거나 반대로 자녀를 갖지 않길 원할 수도 있죠. 또는 도시에서의 삶을 선호 할 수도 있을 겁니다. 만약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의 차이가 있다면 누군가에게는 견디기 어려운 차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 부분이 타협이 어렵다면 억지로 관계를 끌고 가지 마시고 그 관계를 정리하고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일치하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당신의 미래의 삶에 훨씬 더 도움이 될 겁니다. 




 당신의 가족과 친구


가족은 누구에게나 중요한 대상이죠. 특히 친밀한 가정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이라면 더욱더 그럴 겁니다. 하지만 만약 사랑하는 누군가가 자주 가족과 보내는 시간을 탐탁지 않게 생각한다면 그런 관계는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일부 소유욕이 강한 이들은 가족과 친구들과의 시간 보다 자신과의 시간을 더 중요시 하는데 이런 관계는 나중에 무척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우정 그리고 건강한 가족애는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무척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만약 가족과 친구 보다 무조건 자신을 위해 달라고 말하는 이라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을 겁니다.



당신의 자존감


우리 모두는 누군가에게는 무척 중요한 사람들이며 사랑과 존중을 받을 사람들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관계 속에서 좋은 시간이든 혹은 어려운 시간이든 옆에서 함께 있어주며 상대방의 자존감이 무너지지 않도록 지탱해주고 지지해줘야 합니다. 만약 진지한 관계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당신의 자존감을 무너뜨리는 언행을 한다면 그리고 그러한 행동이 친근해 졌다는 이유로 빈번해진다면 그 관계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하시고 사랑한다는 이유만으로 자존감을 무너뜨리는 언행을 참지 말기 바랍니다. 




대화의 필요성


"당신 혹은 그 또는 그녀가 바쁩니다. 그리고 그 혹은 그녀는 전화로 길게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죠" 라는 말로 대화의 부재를 가벼이 여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대화는 진지한 관계에서 매우 중요한 것 입니다. 상대방과 자주 대화를 해야만 하고 그저 문자로만 주고 받는 짧은 대화로는 더 성숙한 관계로 발전하기 어렵습니다. 당신이 만약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상태를 대신 변명해주며 부족한 대화 시간을 계속해서 방치한다면 그것은 당신이 그 혹은 그녀에게 우선 순위에 있지 않을 수도 있다는 진실을 외면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재정적 안전성


여러분은 삶의 살아가면서 재정적인 목표를 지니고 있을 겁니다. 언제 무엇을 구입하고 또 대출을 통해 집을 장만하겠다라는 구상 같은 것 말이죠. 사랑하는 사람의 재정적인 상태를 점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금 당장 돈이 부족한 사람과는 사귀지도 마라 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가 지금 어떻게 살고 있고 그에게 어떤 지출 습관이 있으며 그가 재정적으로 어떤 비전을 갖고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는 의미이죠.  만약 누군가 여러분이 비용을 부담하는 것을 너무나도 당연하게 생각하며 자신은 나쁜 신용등급 혹은 지출 습관을 갖고 있다면 그 관계는 다시 한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시작하는 연인들을 위해: 사랑하는 이를 통제하는 오류 피하기



If this post help you, Plz Push Heart:D


 

Comments